이제 곧 10월 31일 할로윈(핼러윈)데이가 찾아옵니다. 2년 전 이태원참사로 인해 매년 이맘때 즈음이면 다시금 안전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안전하게 할로윈데이를 즐기면서 최대 100만원 포상금까지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안전한 할로윈데이, 최대 100만원 포상금 받는 방법
행정안전부에서는 가을철 재난, 안전위험요소 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간은 24년 9월 1일 ~ 11월 30일 까지 입니다. 신고의 대상이 되는 경우는 축제/행사/인파 및집, 어린이 안전, 풍수해, 산불/화재, 전기차 충전구역 등으로 나뉘어 집니다.
신고 방법은 안전신문고 앱 또는 포탈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앱 다운로드와 웹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는 아래에 남겨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아래와 같이 권고하고 있습니다.
2. 안전한 할로윈데이, 안전신문고 신고 대상 예시 알아보기
[축제·행사 위험 요소]
축제·행사장 내 시설 파손, 방치된 전기·가스 등 시설, 안전띠 또는 안전펜스 미설치 등
[인파 밀집]
번화가·행사장의 좁고 경사진 골목, 넘어질 위험이 있는 환풍구·맨홀 뚜껑 열림 등
위와 같은 경우를 발견했을 때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적극적인 신고로 혹시 모를 불의의 사고를 방지하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고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추첨하여 200명에게 5천원 상당의 CU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우수 신고자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즐거운 행사를 안전하게 즐기고, 더하여 최대 100만원의 포상금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로 대상이 되는 안전신고대상을 발견했다면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는 어떠셨나요? 아이들과 함께 야외로 놀러 다니기 좋은 요즘, 적극적인 안전 신고로 불의의 사고도 미연에 방지하고 최대 100만원의 깜짝 행운 포상금도 기대해 보시기 바랍니다.